네일연장팁

함께 먹으면 '독'이 되는 '해로운 음식 궁합' / YTN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YTN news 작성일15-01-21 00:00 조회1회 댓글0건

본문



[기자]
음식에도 궁합이 있는데요.

궁합이 안 좋은 음식끼리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.

오늘은 자리 이동해서 해로운 음식 궁합 알려드릴게요.

[앵커]
요즘 맛있다고 이것저것 막 먹으면 안 되겠네요. 음식도 가려먹어야겠네요.

해로운 음식이 뭐있나요?

[기자]
우선 준비한 거는 감과 도토리묵인데요. 둘다 타닌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변비가 심해지거나 빈혈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.

[앵커]
감이 좀 변비에 안 좋다고 하는데 거기에 도토리묵까지. 그런가 하면 또 어떤 게 있습니까?

[기자]
또 장어 같은 음식을 몸보신용으로 많이 드시잖아요.

[앵커]
가격 좀 낮아져서 많이 먹죠.

[기자]
그런데 장어먹고 나서 후식으로 복숭아를 먹는다면.. 설사로 고생하기 쉽다고 하니까요, 피하시는게 좋겠습니다.

[앵커]
장어 집에서는 복숭아를 절대 후식으로 주면 안 되겠군요. 또 라면 먹으면 칼칼해서 콜라를 많이 드시는데 그것도 안 좋다고요?

[기자]
라면 먹고 나서 후식으로 콜라를 마시면 몸 안에 저장된 칼슘까지 끌어들여서 치아와 뼈를 약하게 만든다고 합니다. 라면을 먹고 콜라는 되도록 삼가면 좋겠습니다.

[앵커]
둘 다 몸에 좋은 건 아니네요. 그리고 이건 좀 의외예요.

당근, 오이는 둘 다 채소류인데 이게 안 좋다고요?

[기자]
흔히 골뱅이 무침이나 생채 요리를 할 때 당근과 오이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, 그런데 당근이 오이의 비타민C를 파괴한다고 합니다.

함께 조리할때는 미리 식초를 넣어야 비타민 C파괴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.

[앵커]
또 어떤 게 있습니까?

[기자]
이번에는 시금치와 근대를 같이 먹으면 담석증이 생길 수 있고, 시금치와 두부를 함께 먹으면 결석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. 되도록이면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.

[앵커]
음식도 궁합을 잘 맞춰서 먹어야 될 것 같습니다. 오늘 장보러 갈 때 날씨 어떻습니까?

[기자]
오늘 밤새 수도권을 제외한 곳곳에서 비나 눈이 내렸습니다.

차츰 하늘표정이 좋아지겠고,낮기온도 크게 오르겠습니다.

서울 7도로 포근하겠습니다.

다만 동해안지방에는 밤까지 눈이 더 내리겠습니다.

앞으로 영동지방에는 15센티미터 이상, 그밖의 강원 영서와 경북 북부지방에는 3센티미터의 눈이 더 내리겠습니다.

지금까지 ... (중략)

▶ 기사 원문 : http://www.ytn.co.kr/_ln/0108_201501221045568800
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8585@ytn.co.kr, #2424

▣ YTN 유튜브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Ytb5SZ

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tal 1,363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theglamping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